“北 원주로 진격, 서울 방공망 구멍났나…”

(서울=연합뉴스) 최근 북한이 원주 방면을 향해 대규모 군사훈련을 진행한 가운데, 서울 방공망의 취약성이 우려되고 있다.

오늘(09일) 방송된 국방부의 보고에 따르면, 지난 주말 북한은 원주 지역으로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행했다. 이에 따라 원주를 향해 진격하는 북한의 군사력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서울의 방공망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방공망의 구멍이 났는지 여부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현재 방공망에는 이상이 없으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계속해서 모니터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방부는 북한의 군사행동을 면밀히 관찰하고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의 원주로의 진격과 서울 방공망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정세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계속해서 상황을 주시하며 안전에 대한 대책 마련이 필요해 보인다.

[기사 자세히 보기]


[Breaking News] “Is there a hole in Seoul’s air defense network?”&quot [More News]
【速報】「北朝鮮原州に進撃、ソウル防空網の穴が開いたのか…」&quot
“朝鲜进攻原州,首尔防空网出现漏洞了吗?"
[Быстрое сообщение] “Выход на Вонджу, проделал ли Сеул дыру в противовоздушной оборон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