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9일) 서울시교육청이 중간고사 폐지 가능성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논의가 시작된 배경에는 학생들의 학업 부담 완화와 교육 방식의 혁신이 목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조정하기 위해 중간고사 폐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중간고사가 실시되는 학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중간고사 폐지에 대한 의견은 갈려있는 상황이다. 일부 교육계 관계자들은 중간고사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와 학습 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평가 방법이라고 주장하고 있지만, 다른 일부는 중간고사의 부담을 줄이고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자율성을 더욱 존중하는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다.
이 같은 논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은 중간고사 폐지 여부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더 많은 연구와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교육정책 방향성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겁게 쏠리고 있는 가운데, 중간고사 폐지 여부에 대한 결론은 교육계와 학부모들의 큰 관심사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이다.
[Breaking News] Seoul Metropolitan Office of Education Reviews Abolition of Midterm Examinations [More News]
【速報】ソウル市教育庁、中間試験廃止を検討
首尔市教育厅正在讨论废除期中考试的方案。
[Ускорение] Сеульское столичное управление образования рассматривает отмену промежуточных экзаменов